컨텐츠 내용
- 종사자 지원사업 소개
- 심리·정서 지원사업
심리·정서 지원사업
예방적 지원
종사자 소진 및 트라우마 예방 지원
마음터치 콜상담
심리상담 지원 혹은 근로상담(노무 정보제공)이 필요한 종사자 대상으로 콜상담 운영
안전관리 지원
업무수행 중 안전 위헙상황을 예방하기 위한 안전관리 매뉴얼 배부, 물품지원 등
권익향상교육
종사자의 권익증진 등을 위한 정보전달 및 교육진행
직접적 지원
종사자 소진 및 트라우마 치료 및 프로그램 지원
힐링프로그램 지원
종사자 소진예방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힐링특강 및 힐링 프로그램 지원
심리상담 지원
업무수행 중 겪는 외상경험으로 인해 ‘외상후 스트레스’ 혹은 우울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종사자에게 심리상담 지원(심리상담 치료비 지원, 유관기관 연계 심리상담비 감면지원)
종합배상책임보험 지원
‘종사자 상해 및 배상책임보험’ 보장내용 협의·보장범위 확대 등을 위한 논의 및 지원
손편지 상담 ‘온기레터’
일상의 위로가 필요한 종사자의 고민편지에 대해 온기우체부(자원봉사자)가 응원의 손편지를 전달
자살 사후대응 서비스
이용자 자살(시도) 사건 발생시 직·간접 노출된 종사자 및 수행기관 대상으로 자살 사후대응 서비스 연계사업
종사자 인식개선
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의 사회적 인식제고를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
홍보물, SNS 홍보 등
기타 종사자 지원 및 관리
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지지·격려를 위한 응원캠페인
휴대가방, 지역화폐, Cheer-Up 키트 등 지원